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비 오고, 황사 오고, 그렇다면 실내에서 홈트 추천! 1탄
    다이어터의 삶 2021. 5. 8. 23:42

     

     

     

    나는 지난 2020년 여름, 홈트레이닝에 미쳐있었다.
    그땐 필라테스와 요가를 병행하고 있었고, 그 당시에 달마다 수업 스케줄이 짜여 있었는데 원하는 수업이 아닐 땐 무조건 집에 가서 홈트레이닝을 했다. 무엇보다 내가 이렇게 열심히 운동한 이유는 다이어트도 있었지만 회사 사람들과 단기 다이어트 내기를 했기 때문이다. (각자 1주일마다 10000원씩 입금하고, 일주일에 3번 운동을 못 채운 사람의 10000원을 1/n 해서 갖는 것) 일주일에 3번이었지만 각자 운동을 인증하고 엑셀표를 공유했기 때문에 알 수 없는 승부욕에 불타 일주일에 적어도 최소 4번 최대 5번 운동을 했었다.

     나는 인터넷에 나와있는 '어떤동작 3세트, 어떤 동작 2세트' 이런 거 잘 못하는 스타일이다. 일단 그 자세를 제대로 알지 못할뿐더러 누군가 알려주고 용기를 북돋아줘야(?) 열심히 하기 때문에 유튜브에 나에게 맞는 홈트레이닝을 찾아다닐 수밖에 없었다. 그러면서 다양한 홈트레이닝을 접할 수 있었는데 가장 내가 땀을 뻘뻘흘리며 효과를 보았던 홈트레이닝을 소개하고자 한다. 총 3편으로 나누어서 소개하려 한다. 1편은 스트레칭. 2편은 전신 유산소 3편은 부위별 운동으로, 오늘은 1편 스트레칭 부분이다.

     

    [스트레칭 부분]
    스트레칭은 어렵지 않고, 정확히 부위를 풀어준다면 땀이 나기 때문에 공통으로 별 난이도



    1. 다노 레전드 스트레칭 [첫 번째 골반 교정 편]

     

     


    실제 영상 제목 : 하체비만 탈출 첫 번째는 골반 교정! 저녁에도 아침같은 다리 완성 (Lower Body Stretching, 다노레전드 스트레칭, 골반교정 스트레칭)
    시간 : 17:50

    괜히 레전드라는 이름이 붙인 게 아닌듯하다. 스트레칭이 15분이 넘으면 홈트레이닝치곤 꽤  큰 부분을 차지하는 시간이다. 그러나 이 레전드 스트레칭은 17분을 투자할만한 가치가 있다. 하고 나면 우선 내 종아리 뒷부분, 허벅지 안쪽, 허리, 골반까지 안쓰던 부분까지 구석구석 풀어준다. 무엇보다 이 동영상의 제목엔 저녁에도 아침같은 다리 완성이라는 말이 써져있는데 하고나면 오후 내내 뭉쳐있는 다리가 어느새 말랑말랑해져 있는 것을 발견할 수 있다. 그리고 이 스트레칭은 하면서도 땀이 나는 재주가 있는데 특히 한쪽 다리에 수건을 깔고 다른 다리는 무릎 세워 앉는 자세부터 어금니에 힘이 들어가기 시작한다. 가끔 준비운동 없이 스쾃를 하면 허벅지 근육이 아플때가 있는데 그럴때 이 다노 레전드스트레층을 하고 스쿼트를 하면 하나도 안 아프다. 그만큼 운동하기 전 준비할 때 하기 좋은 스트레칭이다.

     

    2. 이지은 다이어트 종아리 스트레칭

     

     


    실제 영상 제목 : 평생 가지고 살던 종아리 알! 이 스트레칭으로 걸그룹 종아리를 만들 수 있습니다
    시간 : 14:05 (그러나 실제 운동시간은 10분)

    다리가 잘 붓거나 조금만 걸어도 종아리가 잘 뭉치는 사람에겐 이 영상은 필수다. 이 영상에 앞서 이지은 님의 종아리의 중요성 특강을 들으면 더더욱 집중해서 종아리를 풀어줄 수 있다. 이제껏 유래 없던 종아리 고통을 맛볼 수 있는데 종아리에 소홀했던 나 자신을 반성하며 가지각색으로 뭉쳐있는 종아리 근육을 풀어준다. 이 종아리 스트레칭은 개인적으로 붓기 빼줍니다, 근육을 늘려줍니다, 이런 느낌이 아니라 정말 내 종아리 알을 부숴주는 느낌이다. 할 때는 고통스러운데 하고 나면 정말 다리가 가벼워지고 이 스트레칭은 정말 1일 1 영상 해야겠다는 생각이 든다. 종아리는 우리 몸의 제2의 심장이라고 한다. 종아리 관리가 곧 건강관리이니 붓는다고 그냥 벽에 L자다리를 하는 게 아니라 이런 스트레칭을 병행해주면 부기도 빠지고 아름다운 종아리 라인을 가질 수 있다.

     

    3. 강하나 스트레칭

     

     


    실제 영상 제목 : 2008 편집본 Hana Kang Lower Body Stretching 2018
    시간 : 11:35

    강하나 스트레칭은 내가 처음 홈트에 입문했을 때 본 영상이다. 주변에서 이 영상을 많이 추천해주었는데 하다 보니 왜 유명한지 납득이 되었다.  당시 필라테스, 요가 센터에 다녔을 때 했던 동작과 겹치는 동작이 많아 확실히 전문적인 느낌이 있다. 몸 구석구석이 점점 유연 해지는 것을 느껴졌고 처음엔 가볍게 할 만한데?라고 만만하게 생각해서 생략했다가 다리가 무거워지는 느낌이 들어 신기했다. 알게 모르게 이 영상의 동작들로 붓기 관리를 하고 있었고 그동안 뭉치고 단단했던 근육들을 풀어주고 있던 것이었다. 이 영상은 한 번도 안 한 사람은 있어도 한 번만 한 사람은 없을 정도로 인기 있고 검증된 영상이니 처음 시작하는 사람은 이 영상으로 스트레칭을 시작하는 것이 좋다. 나 또한 이 영상을 처음으로 접하고 스트레칭의 중요성을 온몸으로 깨달았다.

     

    4. 땅끄 부부 전신 스트레칭

     

     


    실제 영상 제목 : 전신/하체비만/상체비만/골반 교정/승모근/종아리 알 스트레칭 이거 하나로 끝!
    시간 : 16:49

    앞서 말한 세 가지의 영상은 하체 위주의 영상이었다면 이 영상은 전신 스트레칭 영상이다. 승모근에서 종아리까지, 상하체로 이어지는 흐름대로 영상이 진행된다. 우선 이 땅끄 부부 채널은 나의 최애 채널 중 하나인데 입문자에게 적합하며, 입문자가 아니더라도 꾸준히 하기 좋은 채널이다. 여기 나오는 부부가 천사 같은 얼굴로 내 온몸 구석구석을 해 집어 준다.(2,3편에도 꾸준히 나에게 고통을 주는 부부이다.) 이 스트레칭 영상은 전체적으로 따라 하기 쉽기 때문에 운동 시작하기 전 몸을 간단하게 풀어줄 때 하기 좋다. 특히 땅끄 부부는 신기하게도 중간중간 숨 쉬세요, 자세 어떻게 해 주세요 하는 타이밍이 딱딱 맞아 카메라로 나를 지켜보는 게 아닐까라는 의심까지 들게 한다. 운동을 시작하기 전, 그리고 아예 홈트레이닝으로 무엇을 시작할까? 고민하는 사람에게 이 영상을 추천한다.

     


     

    스트레칭의 공통점은 절대 무리해서 하면 안 된다는 것이다. 괜히 안 되는 자세를 억지로 했다가 근육에 무리가 가서 근육이 더 뭉치거나 뻐근한 느낌이 들고, 잘못하다간 다칠 수도 있기 때문이다. 그렇기에 자기가 할 수 있는 자세 안에서 최대한의 자극을 주며 하는 것이 좋다.
    나는 운동하기 전에 스트레칭을 꼼꼼하게 하려는 편이다. 사실 바로 유산소를 하고 싶기도 하지만 스트레칭을 안 하면 몸이 딱딱해진 상태에서 운동하고 더 붓는 느낌이 든다. 그러나 스트레칭 영상을 하고 운동을 하면 이미 내 몸에 열감이 있고 말랑말랑한 상태라 더 운동이 효율적으로 잘 되는 느낌이 든다. 그렇기 때문에 유산소, 근력만 운동이 아니라 이 스트레칭까지 해야 운동의 마무리를 제대로 하는 것이고, 제대로 된 스트레칭은 숙면까지 도와준다.

    많은 영상, 새로운 영상들이 더 쏟아지고 있어 훗날 업데이트될 영상이 있으면 다시 한번 소개하도록 하겠다. 우선 1편은 역기서 마무리하고자 한다. 읽어주셔서 감사하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